문상현의 카미노 (링반데룽)

그래그렇게사는거야 본문

링반데룽

그래그렇게사는거야

까미l노 2014. 9. 18. 14:02

 

 

계란을한바구니에다담지마라는금융지식은있더라만한쪽발만담구고서여차할때담군발빼기수월하게살아가는방법도있나보다블로그같은타인의방을엿보고싶은건평범한사람이라면누구나다가질수있는호기심이랄수도있다만오픈된곳이라지만몰래들어갔던방에흔적을남기려면자신이누군지를밝히는건최소한의에티켓이나예의같은것이렸다한여름밤이아니라한여름날의꿈처럼요란했던댓글소동이흔적도없이사라져버렸다열린문이라쉽게들어왔다가흔적을남기기시작하여주인에게허락도받고친밀감도쌓은것까지좋은데자신을밝힌듯아닌듯알수없는모호함을가진채한쪽발만문틈으로들여놨다가쏙빼버렸다알듯모를듯한흔적만흘리다가밤새그흔적을지우고휑하니사라졌다무슨물고기가제지느러미로흔적을지우는것도아니고수십군데요란하게글을달았다가하나둘지우고선겨우담군한쪽발빼내버렸다내가남은한쪽발을다담구라고끌어당기지않아서그랬을지모르겠다만온동네사람들다보게도배를하고서삭제를하는건나로서는이해가수월찮다삭제를할글이라면애초쓰지않거나남의글에다가달지는말아야할것이거늘주거니받거니뭇사람들눈에다읽히게만들었던이유가지금에보면이건내것이다라고사방에알리려는독점욕이었다고속보이게되어지지는않을까차라리처음부터타인들은알수없도록비밀글로하든지스스로단댓글은없어지고내대답들만덩그러니달렸었다화살표로삭제된글입니다와함께그렇게하는게미연에있게될지도모를여하한의피해의식을최소화하려는방법이었을까말은자신이하고싶은말을마음대로하는반면상대방이어떻게받아들일까하는것에대한깊은생각을하면서하는게배려아닐까받고싶은게있는만큼주고자하는것도있다는것이곧받을줄알고줄줄아는사람의인지상정이되어야하리라그건감정이나표정을실어보일수없는글이라도마찬가지다글은곧잘오해의소지를불러일으키기도하지만하더라로끝난다거나무엇무엇이다로끝맺음을하는것보다하지않을까라든지좋겠다같은동의를구하는방법으로표현하는게상대를위하는최소한의배려아닐까계란이든돌맹이든시작을하려면언제나한바구니에모조리다담기시작한다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