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현의 카미노 (링반데룽)

가끔은거짓말을한다외롭지않다고 본문

링반데룽

가끔은거짓말을한다외롭지않다고

까미l노 2013. 12. 18. 21:09

 

외롭지않은사람누가있으랴만누가나더러왜사느냐고묻는다면가끔은거짓말을한다외롭지않다고그냥뚱딴지같은동문서답이하고싶어진다언제라도떠날수있는여행을준비할수있어서외롭지만쓸쓸하진않을란다라고혼자중얼거리는것이긴하지만오늘뜬금없이쪽지라는게한통왔는데두어해지났을까서울에서걷기모임동호회에서알았던한아가씨가있었는데나랑사겼다거나작은썸씽같은거도없는그냥서로말은통하던그런사이였었고그아가씨는복지사계통의일을했었는데불의를참지못하는것같았고어려운일에도숨지않고나서기도하는상당히쾌활한아가씨였다오늘그아가씨에게서쪽지가왔는데사과를한다는내용이었는데새삼이제와서사과할게뭐가있으랴싶었는데어른답게덮어주고자기를탓하지않아서죄송했고미안하다는것이었다그때당시에는아니겠지그아가씨가나를좋지않게말할하등의이유도없다싶었지만평소나에게하던것으로봐서그럴리가없다생각했기에나랑좀가까이지내고있던여성과의다툼아닌다툼이있었을때어이없어하던기억이떠올랐다그여성은자신의 질투나 의심증이생길때마다불같은화를참지못하는성격으로험한욕설까지서슴치않던사람이었는데나에게왜본인의언행이아니었다면면적극해명하거나화를내지않느냐고했었는데그참허허하고웃을수밖에없는노릇이었던게뭘알기나알아야화를내거나대처를하지영문을모르는표정을했더니자기를우습게본다고더화를내던기억이나는데그때문이기도하고여타다른고춧가루여자들로인해그여성과그만헤어지고말았는데하나둘그때의오해들이풀리기도했지만아직도못다풀린이야기들이더러남기도했다하나나로서는다잊은지오래고내성향은가벼운중이어서이든뭐든대화가되지않는다싶으면그냥그런사람들과는상대를하지않고떠나버리면된다는주의이고보니지금평화로워서개의치말라고용서하고사과할게남지않았다고답을했다언젠가는알게될날이와도좋고오지않는다한들어쩌랴그들은그렇게살고나는나대로이렇게살아가면그만인것을예전엔억울하다싶으면참으로참기가힘들었는데지금은쉽게훌훌털어버리는게잘도된다그랬더니내가없는곳에서나를탓하거나험하던사람들이금새무색해지게되는지그들주위의친근했던사람들마저떠나게되는우를범한다고그때의지인들이가끔귀띔을해주곤한다사과든용서든하려면진심으로하면용서를해주지못할일세상에뭐가있으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