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현의 카미노 (링반데룽)

이또한지나가리라보다는차라리내어깨톡톡내엉덩이툭툭 본문

링반데룽

이또한지나가리라보다는차라리내어깨톡톡내엉덩이툭툭

까미l노 2013. 12. 22. 11:55

지금은무의미하게살아내야할때비틀거리고어긋나고깨어진듯하고포기해야할삶이라면버리고내려놓고비우고따위하지말고조금씩무의미하게살아가면된다아무런의미도없는세상살이속에서친구도술도갖고싶은것하고싶은것먹고싶은것들아무런짓도하지말고그냥혼자무의미하게살아가라꿈이라는건꿈을향해달려가다보면이루어지는것보다상처투성이가되거나타인의시선으로볼때이룬듯한꿈으로여겨질진모르겠지만꿈으로인해꿈을이루기전의인간적이었던주변은다떠나버렸고상처만남게된다꿈은이루는것이아니고행하는것이다갖고싶고먹고싶고하고싶고가고싶음을참는게아닌꿈을행하기전까지시시껄렁한것으로여기면된다사람들은꿈이라는것을이룬후에올허무를먼저생각하며꿈을향해달려간다즐기려는꿈을만들고달성하려는것이아니라내만족보다타인의시선이우선이기때문이다내꿈이이루이루어진것인지아닌지를스스로조차알지못해오직내만족이아니라타인이알아주는꿈이라는것이다그래서꿈이라는것은언젠가는이라는것이아니던가오직언젠가는이라는스스로에게거는최면으로지금은조금무의미하게살아가보는것이다달리말하면아무짓도않은채악착같이일만하고돈만버는사람이될수도있겠지만그거야말로꿈을위해서도아닌그냥먹고살기위해아등바등살아가는삶일뿐내속에꽁꽁숨겨둔내꿈을위한노력도뭣도아닌것이다언젠가는내꿈을위해멋지고신나게하기위해세상사다른무엇들모두를무의미하게만든다는것이다먹는것입는것하는짓가는곳들그언젠가는을위해서무미건조한소홀한시간으로삶을살아간다는것이다난내가슴이가자는대로마음이흐르는대로가버리자는사람이다많이고민하고심사숙고하고신중하게이해득실까지따져가며살지못한다대가리로하기보단언제나가슴결정하는대로가우선인것이다실수도하고잘못된적도있고타인의눈으로보나스스로가판단해도별로성공한인생살이는아닌것같지만후회할일도없고아쉬움같은것도남았지않았으니그런대로만족해도되잖은가누군가는그럴수도있으리라그렇게무의미하게살고나중에잘된다는보장도없고나중에만좋으면뭘하느냐고반문할수도있다만아무짓않은채무턱대고무의미하게살자는것이아니라무의미하다는것은내속의모든것에만의미를둔다는것이고나아닌타인의삶시선인연들과함부로맺지도엮지도않겠다는것이다언제어느때내가고고싶은곳하고싶은짓입고싶고먹고싶은것이있다면그냥편하고즐겁게다하면된다그리고는결과는내책임으로내속에숨겨둔언젠가는의꿈을한클릭더뒤로낮게미루면되는것이다나의언젠가는을단한걸음도한클릭도돌리고뒷걸음치게하는것을원치않는다면내언젠가는을행할때의상상으로즐거이참는것도스스로에게달램이되잖을까나는간다아무짓않은채살아가는지금은무의미그자체일지언정그리멀지않은내언젠가는을위해내곁에누가있으면있는대로없으면나홀로나를알지못하는지금까지의나를바라보는눈들이아닌그저무심히흘러지나가는눈들만있는곳으로내가살아가는보여주는모습을아무렇게나내보여도너는왜그렇냐고묻지도험하지도않는나도그런그들을무심히흘려보낼수있는아주낮선곳으로가려는내언젠가는을나는언제나끔찍하게도아끼고보호하고사랑한다세상살이에조바심내는것한가지어느누군가에게도싫은소리듣지않고하지않기위해서버둥거리긴한다그게시험지를앞에다두고애매한첫문제를미룬채시간을아끼기위해다음문제부터먼저넘어가지못하는성격탓이라고해도괜찮다괜찮아라고스스로에게위안을한다길고도지루한이놈의인생까짓시험지한문제에매달려끙끙거리며미룰단몇분간의시간허비한들살아온살아내고있는살아갈시간에애타할뭐가있으랴언제나그랬었지않은가끙끙거리다종내명확치않아오답을답안지에다쓰고나중에받아든채점결과가언제나처럼그러했듯충분히짐작되고도남을결과라해도내가슴이결정한일이고조금전이든한참후가됐든이미지나간일인것을그래도괜찮다라고할수있는것은답안지에게여백을남기지않아서다행이라고할수있어서찰나같았던애매한그시간의고민이홀가분해졌던것으로위안을삼으면되지않은가삶이다를바뭐가있으랴살면서부닥친크나큰고민거리에서오답인것같음이정답인것보다조금더클지라도풀지못할고민이라면차라리서둘러가슴과마음이흐르는대로행하는것이스스로에게더나은위안이될것같아서이다왜아니그런가지나고나서보면단한번이라도정답으로삶을살아낸그누가있더냐그럴바에야차라리백점만점에오십점이라도내가원하는곳으로흐르게하여내어깨톡톡내엉덩이툭툭한번두드려줄일이다이것또한지나간다라는그럴싸한문구가있는데그보다나는이또한다내가슴으로확결정해버리자이다나중에그게틀렸음일게뻔할지언정그속에갇혀죽을만큼끙끙거리다시간에쫓겨결정해버리게될오답보다야한결내가슴내머리매마음에위안이되어서말이지그어느누군들결정적인정답으로결정할수있었겠느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