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현의 카미노 (링반데룽)

별 / 이만섭 본문

드레퓌스의 벤치

별 / 이만섭

까미l노 2009. 4. 15. 01:06
        /이만섭

         

        내가 너를 그리워 할 때면

        별로 뜨거나 별로 지는 밤하늘이

        왜 이토록 가슴이 아픈지

         

        아슴한 어둠의 골짜기

        이녁의 집에 갇혀서도

        너를 생각하면 나는 한없이 눈물난다

         

        나의 그런 밤이면

        절름거리는 아픔으로 뛰쳐나가

        툇마루 끝에서 안간힘으로 발등을 올려

        밤하늘을 바라보며

        내 마음을 비추던 별이여

         

        별은 단 하나의 별에서 어느덧

        수많은 밤하늘의 별들로 촘촘히 돋아나고

        그런 밤이 지나면 나는 

        얼마나 아파할 것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