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현의 카미노 (링반데룽)

중독 본문

링반데룽

중독

까미l노 2014. 1. 8. 11:15

 

중독....

나는무엇에중독이되었던적이있었던가탁구에빠져서학창시절엔준프로의경지까지되어봤고낚시에미쳐서온나라의저수지와섬이라는섬은다다녀봤고산에미쳐온나라의산과백두산이며히말라야며다돌아다녀봤고스무살에담배를배워중간에몇년끊기도했었다가지금까지피우고있고당구에중독된적도있었다만하도내기와도박으로하려는친구들때문에포기해버렸고지금은나무조각공예에미쳐항상손가락이엉망이기도하다무인도돌섬에올라죽을고비두어번넘기고선낚시는아예끊어버렸고당구는하도돈내기를하려는남자들의습성이싫어서끊어버렸고탁구는이제편하게즐길수있는공간들이줄어유야무야되어버렸는데나는언제나중독의문턱까지가면스스로멈추는습성을가졌다스스로가생각해도지나친중독은되기싫어서이기도하다담배도일종의중독이긴하지만타인이싫어하는곳에서는피지않고내가누구와한공간에서살아야하고그가담배를싫어하는사람이라면필시끊어버릴것이기에술을마시지않는나로서는사람들이말하는타인에게피해룰주기로는담배보다술이더하다는생각엔변함이없다대한민국은술때문에서서히망가져가는중이니까저수지낚시를평생의벗으로하려다가끊은게참으로신기한데지금도저수지가에앚아한가로이찌를바라보는상상을하곤한다만내취미의중독은언제나아마추어의빙점에서끝을내는것같다특이하게겨울을좋아하면서도손가락이지나치게시려져서설산등반가는되지않았고낚시라는취미를살상을아무렇지않게대회라는행위로삼는게싫어서끊었던셈이기도하다다행지금은공에와사진에만관심을가지고있는데이미천만원상당의카메라를가져본적이있어서더이상의중독으로가지는않게되었다만남자들의특성상혼자사는사람이아닌다음엔아내몰래도구와장비를구입하는문제가난감할경우가많을것이다내경우에도갖고싶은것은반드시가지고야마는버릇이있어서아마추어이상은넘지않으려고스스로브레이크를거는다행스러움이있다